SEARCH



F.OUND magazine
PEOPLE & CONTEMPORARY LIFESTYLE


 

Wednesday
May052010

ORIENTAL FUNK STEW (오리엔탈펑크스튜) New Single SUPERSONIC feat.Sugar Flow Released !



ORIENTAL FUNK STEW (오리엔탈펑크스튜) New Single Released !
SUPERSONIC feat.Sugar Flow

www.5oundation.com

[iTunes Download]
http://itunes.apple.com/us/album/supersonic-feat-sugar-flow/id370096312?i=370096313&ign-mpt=uo%3D6
Sunday
May022010

Oriental Funk Stew(오리엔탈펑크스튜) New Single 「SUPERSONIC」Release on 2010/5/6



해외에서 더 유명한 톱DJ겸 일레트로닉뮤직아티스트 오리엔탈펑크스튜(Oriental Funk Stew, 본명 오세준, 이하 OFS)가 국내에서 새로운 싱글 ‘수퍼소닉(SUPERSONIC)’을 6일 발매한다.

OFS라면 조금 낯선 이름이다. 지난해 영국출신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과 함께 모토로라CF에 출연해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DJ라고 하면 무릎을 칠 이들이 많다. 캐리비안베이CF에서는 200여명의 모델들과 함께 화려한 디제잉을 직접 선보여 클럽문화에 열광적인 젊은이들의 문의가 쇄도하기도 했다.

그가 내놓은 ‘수퍼소닉’은 현재 전세계 클럽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일렉트로 하우스 스타일을 기반으로 락(Rock)과 팝(Pop)적인 요소가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팝 트랙이다. 섹시하면서도 파워풀한 가창력을 보여주고 있는 슈가플로우(Sugar Flow)가 피처링을 맡아 완성도를 더했다.

“현재 한국의 음반시장은 언더그라운드와 메인스트림(주류) 음악이 각각의 형식적 틀에 갇혀 철저히 양분돼있다. 그 결과 음악의 수요층도 철저하게 나뉘어져있다”며 “그 두가지 형식이 완벽히 융합된 연결고리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라는 것이 프로듀서로서의 변이다.

‘수퍼소닉’은 OFS의 이러한 야심찬 프로젝트가 담긴 첫번째 싱글이다. OFS가 곡과 뮤직비디오 제작을 혼자서 해냈다. 작사, 작곡, 프로듀싱, 아트디렉팅 등 모든 과정을 소화해내 완성된 프로듀서의 모습을 보였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이러한 선택에는 자신의 음악적 색채를 척박한 국내 가요계 현실에 무작정 맞출 수 없는 아티스트로서의 자존심도 작용했다. 수없이 만나본 제작자들의 ‘변질’ 요구를 차마 받아들일 수 없어 결국 자비로 이번 앨범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덕분인지 “밀도 있는 사운드, 숨막히는 구성, 폭발적인 리듬이 어우러져 자칫 소모적이라는 일렉트로니카의 오명을 말끔히 씻어버리고 프로듀싱 예술의 정수를 보여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국 하우스뮤직의 개척자로서 또하나의 새로운 장을 펼쳐보였다는 찬사는 과언이 아니다. 1992년 미국 뉴욕유학중 디제잉을 시작한 OFS는 디제이 디코드(DJ Decode)라는 예명으로 국내 클럽문화를 선도해왔다.

OFS는 97년 삐삐밴드의 보컬이었던 이윤정이 발표한 첫번째 솔로앨범 ‘진화’의 프로듀서로서 이미 대중성을 획득했다. 2004년부터는 ‘오리엔탈 펑크 스튜’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음악적 색채를 뚜렷이 하며, 미국, 캐나다, 유럽, 일본 등지에서 마니아층을 구축해왔다.

from 스타뉴스
Tuesday
Apr272010

EE appears on MONOCLE MAGAZINE







Tyler Brule (WALLPAPER Magaizne의 파운더)가 창간한  정치, 경제, 패션, 디자인을 다루는 월드와이드 매거진 MONOCLE에 EE가 소개되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색깔 짖은 아티스트 Soulscape과 Drunken Tiger와 함께.

EE appears on MONOCLE MAGAZINE with Soulscape & Drunken Tiger

from 360SOUNDS
http://www.monocle.com
Monday
Apr262010

ORIENTAL FUNK STEW (오리엔탈펑크스튜) - SUPERSONIC MV TEASER



ORIENTAL FUNK STEW (오리엔탈펑크스튜)
BRAND NEW DIGITAL SINGLE
SUPERSONIC MV TEASER
RELEASE ON 2010.5.6 
WWW.5OUNDATION.COM



한국 하우스, 일렉트로닉 뮤직 계의 맏형으로 불려지는 Oriental Funk Stew의 새로운 싱글 [SUPERSONIC]이 5월 6일 발매된다.

“현재 한국의 음반시장은 언더그라운드와 메인스트림 음악이 각각의 형식적 틀에 갇혀 철저히 양분되어 있습니다. 그 결과 음악의 수요층도 철저하게 양분되어 있죠. 제가 여기서 하려는 것은 이 두 가지의 형식이 완벽히 융합된 연결고리를 만들고자 하는 것입니다. [SUPERSONIC]은 그 야심 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싱글 입니다” 

그의 말대로 [SUPERSONIC]은 천 여명이 꽉 들어찬 어느 주말의 클럽에 울려 퍼져도, 달리는 자동차 안의 FM라디오에서 조용히 흘러나와도 전혀 어색함이 없을 것 같은 하이브리드 팝 트랙이다. 현재 전세계 클럽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일렉트로 하우스 스타일을 기반으로 Rock과 Pop적인 요소가 완벽히 어우러진 [SUPERSONIC]은 섹시하고 파워풀한 보컬 Sugar Flow의 피쳐링으로 그 완성도를 더했다. 곡의 밀도 있는 사운드, 숨막히는 구성, 폭발적인 리듬은 자칫 소모적이라는 일렉트로니카의 오명을 말끔히 씻어버리며 프로듀싱 예술의 정수를 보여준다.

[SUPERSONIC]의 뮤직비디오 또한 섹시하고 파격적인 컨셉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패션 화보촬영의 컨셉으로 제작된 이 뮤직비디오는 신예 Ripana의 수위를 넘나드는 노출과 인상적인 퍼포먼스, 엣지 있는 패션 스타일링으로 흥미를 더하고 있으며 세련된 음악과 어우러져 완벽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한국 일렉트로닉 뮤직과 디제이 계의 이정표를 세워왔다는 평가를 받는 Oriental Funk Stew는 이번 프로젝트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비롯 아트디렉팅, 뮤직비디오 메이킹 등 모든 과정의 기획을 소화해 내며 프로듀서로서의 완성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자 이제 형식과 고정관념을 떨쳐 버리고 그의 음악 속으로 빠져보자. 초음속으로!!
Monday
Apr262010

SOOLEE's Live Act @ Some story of Andersen, Mary Hall at Sokang Univ.

2010/04/23

Mary Hall at Sokang Univ.

 

Lee Kyeong-Ok Modern dace company

 

"Some story of Andersen"

 

"안데르센에 대한 몇가지 이야기"

 

이경옥무용단의 4월 23일, 서강대 메리홀에서 있었던

 

SOOLEE의 Live Act 입니다.

 


pt-1

pt-2


pt-3


pt-4

from
www.soolee.kr
Friday
Apr232010

EE X Basement Killer @ SWDF meeting



오는 5월8일 항강 난지지구에서 열리는 서울 월드 DJ 페스티벌에서 EE의 무대는 랙앤롤 프렌드 Basement Killer와 함께합니다. 그와 관련하여 Baement Killer의 형수형님이 운영하시는 홍대 물의정원에서 미팅!



어떤 퍼포먼스가 나올지 모두 기대해주시라~ 기념하여 작년 월디페 영상 클립 올림.





Monday
Apr192010

VBS.TV Interview with FOUNDATION artist #1, LUMPENS(Visual Artist) 

VICE와 VBS.TV, INTEL이 진행하는 프로젝트 <Creator of the Future>에 서울을 대표하는 10인 아티스트로 FOUNDATION ARTIST가 2팀(EE,LUMPENS)이나 선정되었습니다.



VBS.TV 는 미국인 감독인 Spike Jonze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있고 VICE Magazine의 창립자인 Shane Smith와 Suroosh Alvi, Eddy Moretti등이 창립한 Online broadcast network입니다. VBS.TV는 전세계의 최고의 음악, 뉴스, 팝 문화와 언더그라운드 문화의 믹스, 크리이이티브한 컨텐츠들을 다루고 있으며 전세계의 모든 미디어의 미래라 생각되는 크리에이티브한 인재들을 찾아다니고있습니다.



평창동에 위치한 Visual Artist LUMPENS의 작업실에서 이루어진 인터뷰는 역시 VBS.TV답게 집중적이고 깊이있는 인터뷰로 진행되었습니다. 세시간에 걸쳐 진행된 인터뷰는 곧 VBS.TV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www.vbs.tv
www.lumpens.com

Monday
Apr192010

ORIENTAL FUNK STEW @ CLUB MOTION (대구)



지난주 토요일 대구에 새로 런칭한 club MOTION에서 오리엔탈펑크스튜 live DJing이 있었습니다. 대구 앞산 프라자 호텔 지하에 위치한 클럽 모션!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클럽 분위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기대가 많이 되는 클럽입니다! 열정적으로 클럽 프로모션에 임하고 있는 성빈에게 너무 감사하며! 앞으로 대박나기를 기원함!



대쿠 피플 감사합니다! KEEP ON ROCKING! Club MOTION!
Monday
Apr192010

VBS.TV Interview with FOUNDATION artist #2, EE(Total Art Performance) 

VICE와 VBS.TV, INTEL이 진행하는 프로젝트 <Creator of the Future>에 서울을 대표하는 10인 아티스트로 FOUNDATION ARTIST가 2팀(EE,LUMPENS)이나 선정되었습니다.



VBS.TV 는 미국인 감독인 Spike Jonze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있고 VICE Magazine의 창립자인 Shane Smith와 Suroosh Alvi, Eddy Moretti등이 창립한 Online broadcast network입니다. VBS.TV는 전세계의 최고의 음악, 뉴스, 팝 문화와 언더그라운드 문화의 믹스, 크리이이티브한 컨텐츠들을 다루고 있으며 전세계의 모든 미디어의 미래라 생각되는 크리에이티브한 인재들을 찾아다니고있습니다.



E(이현준)군이 Resident Artist로 참가하고 있는 논현동의 Kunsthalle에서 이루어진 EE의 Interview. E+E 행사준비로 한창인 EE는 한복집에 들렸다가 인터뷰현장으로 도착. 역시 VBS.TV의 심도있는 인터뷰로 진행되었습니다. 세시간에 걸쳐 진행된 인터뷰는 곧 VBS.TV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www.vbs.tv
www.myspace.com/eetotalart
club.cyworld.com/eetotalart
Sunday
Apr182010

Kunsthalle 1st Anniversary Celebrating Performance by E(of EE), Tilman



Kunsthalle 1st Anniversary Performance by E(of EE), Tilman



Project team name was very long.. I can't remember now. I'll ask it ag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