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F.OUND magazine
PEOPLE & CONTEMPORARY LIFESTYLE
www.foundmag.co.kr 


 

Thursday
Sep012011

[VA] FOUND TRACKS vol.13

 

1. Beautiful Day (Feat. 송상은) by FOLEY(폴리)  
2. 멱살 한 번 잡히십시다 by 장기하와 얼굴들  
3. Dial by Every Single Day (에브리 싱글 데이)   
4. Take It Slow by Ill Jeanz (일진스)   
5. 잠이와 (Feat. Deepflow) by VEN (벤) 
6. We Can Fly High by New Block Babyz (뉴블락베이비즈)   
7. 다소 낮음 by Eastern Side Kick (이스턴 사이드 킥)    
8. Touch You by Swings   
9. Butterfly by Telefly (텔레플라이)  
10. BLACK ROSE (Feat. xanexx) by THERIOTZ!   

 

Friday
Aug192011

SOOLEE(수리) - FLASH LIGHT

사운드 디자이너 수리(SooLee) EP [FLASH LIGHT] 발매
Released : 2011.08.19
 
"FLASH LIGHT". 어둡고 강렬한 비트, 묵직한 베이스와 화려한 신스로 마치 시미안 모바일 디스코를 떠올리게 하는 수리의 ep [flash light] 는 정규앨범 [ease into it]과는 또 다른 사운드를 담고 있다. 플레쉬라이트는 빛이 터질 때 조금씩 보이는 사람의 얼굴이 어둠 속에서 속마음을 드러내는 느낌을 담아내어 후반부에 서로 죽일 듯이 싫어하는 감정을 쏟아낸다. 수리 1집에 참여했던 주우리가 피쳐링하고 Engram과 이태석이 비주얼 디렉터로 참여하였으며 리믹스에 rxkr(dj rise) 가 참여했다. A suspicious clue 는 화려한 신스를 사용해 groove 있는 미니멀 스타일로 구성했으며, 세심한 사운드 디자인으로 의심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만들었다. 또한 이번 ep 에는 보너스 트랙으로 파운데이션 컴필레이션에 수록된 "tender shoot" 이 함께 수록되었다.

   

Friday
Aug192011

LEE JIN WOOK(이진욱) - a Summer Place

과거로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특별한 음악 [A Summer Place]
Released : 2011.07.14

그의 음악은 늘 기억을 반추시키는 힘이 있다. 음악을 듣는 순간 지나온 순간의 장면들이 영화의 필름처럼 혹은 아련한 사진처럼 머릿속에 떠돈다. 그리고 그 순간으로 음악의 타임머신을 타고 돌아가는 기분이다. 얼마 전 휴일 방 청소를 하던 중, 미리 나올 그의 음악을 듣는 중에 무심코 서랍 속 보물 상자가 떠올라 열어보았다. 그 상자에는 오래 전부터 보관해 오던 편지, 그리고 여러 사진들, 수없이 많은 이들과 나누었던 시간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내려 앉아 있었다. 지금은 곁에 없는 사람들. 그들이 건네준 소중한 이야기들은 세월의 흔적에 대한 이야기들을 다시 소개한다. 영원할 것 같았던 그들은 모두 어디로 갔을까. 그리고 나는 어디에 있을까.

20대 초반 열병 같았던 첫사랑 그리고 몇 번의 사랑과 헤어짐, 당시의 친구들과 나누던 시시콜콜한 이야기, 불안한 현실과 미래에 대한 고민의 시간들, 입사시험, 자주 가던 곳, 심야의 라디오프로그램, 여행, 나의 취향이 반영되어 열독 하던 책들... 어른으로 자랄수록 우리는 현실이라는 이름 아래 정신없는 일들에 몰두하고 불확정한 시공간에서 생존을 강요당하며 미래를 계획한다. 청춘을 같이 했던 동료들은 점점 사라져가고 일의 과중한 피로함이 몰려올 때, 외로운 나를 발견하고 그에 대한 문답처럼 지난 기억을 떠올려보며 환기를 하곤 한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어느덧 그 시절의 터널을 지나고 있음을 인지할 수 있을 때, 그 시절에 대한 고마움과 그리움을 느끼게 된다. 당시에는 이해가 되지 않았던 상황과 생각들이 지금에 와서야 그 답을 조금씩 알아가는 기분이다.

실제로 그는 오래된 작곡노트에서 그의 기억을 담아 작곡한 음악들을 소개한다. “A summer place(피서지에서 생긴 일)”은 피아노와 클래식 기타가 대화를 나누며 피서지의 밤바닷가를 연상시키며, 오보에와의 2중주인 “기억 속 멀리멀리”는 아련하게 남겨진 지난 시간을 떠올린다. “연애”는 플루트와 피아노가 남녀의 모습처럼 그려지면서 연애할 때의 설레임과 기분을 전달하는 하나의 단편 영화와 같은 느낌으로 다가온다. 봄바람 part1, part2는 봄바람이 데리고 오는 지난 순간의 편린과 기억에 대한 아름다움을 그려낸다. 다소 실험성이 돋보이는 음악들도 있다.

”You don't love me but I love you”는 하나의 선율이 다양한 장르로 융합되어 나타난다. 시작부분은 감성적인 힙합 음악 같기도 하지만 jazz의 즉흥연주도 나타나고 이후에는 클래식 음악 같은 느낌이 돋보인다.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는 프랑스 근대 작곡가인 모리스 라벨의 작품을 편곡하여 라벨이 이미 작곡한 부분과 이진욱이 만든 부분이 결합하여 새로운 음악으로 구성하였다. “Sweet Revenge”는 류이치 사카모토의 작품이 연상된다. 그에 대한 존경을 담아 만든 곡이다. 장마의 내리는 차분한 비소리가 떠오르고, 그 안에 담담히 이야기하는 한 남자의 독백 같은 느낌이다. 그리고 그의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 동요 “학교 종”은 그만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음악들로 재해석하였다.

이진욱의 3집 [A summer place(피서지에서 생긴 일)]는 과거로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특별한 음악이다. 가끔 연주음악을 들을 때 제목들과 음악의 연관성에 대해 궁금해질 때가 있다. 이번 그의 앨범 [A summer place(피서지에서 생긴 일)]을 듣는 순간 나는 보물 상자에 담긴 편지들이 떠올랐고, 그 편지를 읽는 중에 당시 나와 함께 해준 사람들이 보고 싶었다. 그리고 그 시간들이 그리워졌다. 가장 아름다우면서 불안한 시간들이 내 눈앞에 스쳐 지나가는 기분이다. 2011년 7월 2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콘서트'A Summer Place'는 3집 [A Summer Place] 발매 콘서트로 [A Summer Place]라는 영화처럼 '휴가지에서 생긴 일'의 컨셉으로 여름여행을 온 것 같은 음악들로 꾸며질 예정이며, 바이올린, 첼로, 플룻, 오보에, 기타를 비롯 여름에 어울리는 악기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영역을 만들어온 피아니스트 이진욱이 3집 [A Summer Place]를 통해 어떤 음악을 보여줄지 기대되며, [A Summer Place]에서 그 음악을 가장 먼저 라이브로 접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Friday
Aug192011

DJ RUBATO(디제이 루바토) - SEED

MUSIC, LOVE & INSPIRATION
DJ Rubato 2nd Single Album <Seed>
Released : 2011.06.30 

뮤지션에게 있어 사랑하는 ‘누군가’를 위한 곡을 만든다는 건 특별한 감명을 주는 행위다. 우리가 불후의 명곡이라 칭송하는 세상의 수많은 사랑 노래는 뮤지션에게 어떤 특별한 ‘영감(Inspiration)’을 준 ‘누군가’가 있었기에 세상의 빛을 볼 수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뮤지션에게 있어 사랑하는 ‘누군가’를 위한 곡을 만든다는 건 특별한 감명을 주는 행위다. 우리가 불후의 명곡이라 칭송하는 세상의 수많은 사랑 노래는 뮤지션에게 어떤 특별한 ‘영감(Inspiration)’을 준 ‘누군가’가 있었기에 세상의 빛을 볼 수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1년 6월, 국내 트랜스 뮤지션 DJ Rubato가 출시한 두 번째 싱글앨범 <Seed> 역시 그가 사랑하는 한 사람에게 영감을 얻어 꽃을 피웠다. 그러나 중요한 건 뻔한 사랑 고백의 음악은 아니라는 것. 

감성적이고 섬세함을 추구했던 ‘Blessing Day’, '불어라 봄바람 (Spring Breeze)’ 등 전작과 달리 ‘Seed'는 보다 힘있고 강력한 사운드를 보여주는 곡이다. 그가 본질적으로 추구하고자 했던 프로그레시브 트랜스의 색깔이 뚜렷해진 동시에 스케일도 더욱 웅장해졌다. 심장박동을 자극하는 빠른 비트, 몽환적인 멜로디와 이펙팅이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버린 순간처럼 강한 의지를 표출할 수 있게 에너지를 북돋아준다. 

도대체 그에게 ‘Inspiration’을 준 건 과연 누구일까? 그 대상은 이제 겨우 돌이 지난 사랑스러운 ‘조카’이다. 어느 봄날, 그의 작업실에 나타난 조카를 끌어안고 즐겁게 춤 춘 것을 계기로 'Seed'는 탄생했다. 봄날, 그리고 어린 아이. 그것은 새로운 시작인 동시에 미래다. 모든 씨앗은 그 안에 열매를 품고 있다. 'Seed'를 들으며 가슴이 두근거리는 '시작'의 에너지가 발생하는 건 바로 그 때문일 것이다. 사랑을 넘어서는 사랑, 그래서 더욱 특별한 영감을 주는 곡. ‘Seed'의 감상 포인트는 바로 여기에 있다.

   

Friday
Aug192011

[VA] FOUND TRACKS vol.12

1. 다시(feat.려원of스피캣) - Ash  
2. 상상 - Song of Luna  
3. 난 괜찮아요, 우리 내일 봐요(feat.Umjie of Street Digger) - 젠(ZEN)   
4. Can't Stop - BE SWEET  
5. CORCAROLI (feat.MISO) - MR.GORDO  
6. Soul Food - Bling The Cash   
7. Never Gonna Let U Down - 조구   
8. Ez Does It (feat. Sonin') (Cuts By Abstrakt Idea) - DJ Ezasscul   
9. Getaway - COZY CAFE  
10. 아침부터 카니발 - 신나는 섬   

Friday
Aug192011

[VA] FOUND TRACKS vol.11

1. 바다 - 우쿨렐레 피크닉   
2. Can't stop about you - 야광토끼   
3. 시계 - 유발이의 소풍   
4. 감사드리고 싶어 - 권진원   
5. Give you - 40   
6. B A B Y - Soul One & Paloalto   
7. In Blue(Dirty) - EachONE & Woopy   
8. Oh My Girl (feat.NewChamp) - Nusoul  
9. 소년시대(vocal.방준석) - 신윤철   
10. Coracao!Vibracao!(Sambafunk&Marcatu) - 라퍼커션   

Friday
Aug192011

[VA] FOUND TRACKS vol.10

1. Bon!Bon! - 이진욱
2. Morning(feat.양미령) - 장지영
3. Stay(feat.하림) - Levi Party
4. Oats We Saw - Gregory and the Hawk   
5. Up to the top - Fab Talk     
6. California - 이선행 재즈쿼텟  
7. Swing for minor mood - Soul summit   
8. 지워져가는 너를 - Fellas  
9. 꽃이피다(feat.검을현) - JayRockin & Chaboom 
10. 회복불능 - No Brain  
11. Hardcore boy - Rude Paper 작사 Koonta 

Monday
May022011

[VA] FOUND TRACKS vol.9

F.OUND TRACKS vol.9 (Released : 2011.05)

1.비가오는날에는 - 파티스트릿 
2.라라라쏭 - 해랑 
3.너에게로 - 소울맨 
4.So Sudden (Korean Ver.) - Hee Young 
5.낮 달 (Feat. 김정균)_R.Dyce
6.웰컴투헬 (Original ver.) - 홈리스 
7.Y.O.N.H.A.- 피기비츠(PIGIBIT5)
8.Control - 박준혁 
9.진심을 너에게 - 엘루이즈 
10.Cave Dance - Jonny 

Monday
May022011

RUDE PAPER(루드페이퍼) - Radio EP

대한민국 레게힙합의 대표 '쿤타'와'리얼드리머'의 'RUDE PAPER' 첫 앨범 'RADIO'발매
Released : 2011.04.19

"쿤타 앤 뉴올리언스"의 화려한 활동을 끝으로 군입대 했던 대한민국 레게 힙합의 대표 주자 쿤타와 URD의 멤버로서 그간 더블케이, 싸이먼 도미닉, 낯선, 언터쳐블, 아웃사이더 등의 여러 앨범의 프로듀서 "리얼드리머"가 의기투합해 "Rude Paper" 란 새 이름으로 돌아왔다. 그간 오랜 휴식이 아닌 공백기를 가진 두 뮤지션은 여러 음악을 만들며 지속적으로 활동 준비를 하고 있었고, 2년 가까이 손발을 맞춘 끝에, 4월15일 '루드 페이퍼'의 첫 앨범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RADIO'는 리얼드리머의 비트와 쿤타의 보컬이 잘 묻어나는 곡으로 앨범 전체적으로 일렉기타 사운드가 뒷받침되면서 남자다운 음악을 보여주고 있다. "Rude Paper" 는 단발성 프로젝트가 아닌 하나의 밴드 유닛으로 장르에 구분 없는 두 뮤지션의 아주 다양한 모습을 계속 보여줄 것이며, 그간 쿤타가 들려주던 개성있는 보이스와 리얼드리머가 보여준 유연함이 잘 묻어난 음악들을 선보이고 있다. 음원 발매는 4월 15일이며, 4월 19일 앨범으로 오프라인 발매 된다. 

 

 
 
 

Monday
May022011

GOOGOLPLEX(구골플렉스) - ENDLESS HIGH & DEEP

소리를 이미지화 하며, 이미지를 음악으로 표현하는 Googolplex(구골플렉스)
Released : 2011.04.11
 
이미지를 음악화하는 작업을 통해 만들어진 이들의 음악은 칠 아웃 뮤직의 장점들을 계승하는 동시에 음악을 통해 감성을 담아내는 일렉트로닉 밴드이다. 소리의 탐구 개념에만 sound experiment 가 아닌 듣기 좋은 감성을 믹스 해낸 곡들로 이 앨범을 채워져 있다. 
첫번째 곡 'Foot traces on mist'는 짧은 인트로 트택으로 구골플렉스의 색깔을 함축시켜 놓은 곡으로 흐릿한 패드와 보컬 이미지로 몽환적인 느낌과 동시에 신스베이스로 인한 그루브를 함께 느낄수 있는 곡이다.
'Endlessly high and deep'은 이번 ep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노이즈와 찌그러진 소리들로 백지에 여러색의 물감을 뿌려서 색깔들이 섞이는 듯한 이미지를 그릴 수 있는 곡이다.
'Echoes'는 인상적인 멜로디 시작되는 이 노래는 단순한 코드 속에서 특유의 이미지를 하나씩 쌓아 나가면서 부서질듯 여리지만 동시에 따스하게 감싸주는 소리들이 인상적인 곡이다.
마지막곡 'Seabreeze'올 3월에 발매됬던 파운데이션 컴필레이션 vol.3에 쓰였던 곡으로 앞선 트랙과는 다르게 밝은 느낌을 전해주며 보컬대신 기타로 멜로디를 구성하고 있다.

  
Monday
May022011

[VA] FOUND TRACKS vol.8

FOUND TRACKS vol.(Released : 2011.04)

1. Girl On The Bridge - 니케아
2. Romantico - TETE 
3. 두사람(Duet By 이소은) - 에스프레소(금석균)
4. 그대가 올까봐 - Diana
5. 점점더(Feat. 가비앤제이-미스티) - SoulDive 
6. Blue's Walk - Urbanalog 
7. 떠나가도(Feat. Alive-soul) - 화인(White Rain) 
8. I Am(Feat. Ten) - 멘내마기 
9. 우리 같이 - 얄개들

Monday
May022011

[VA] FOUNDATION vol.3 SPRING

FOUNDATION RECORDS 컴필레이션 시리즈 그 세번째,
FOUNDATION vol.3 [SPRING] 발매!
Released : 2011.03.22 

파운데이션 레코드 소속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진행된 [SPRING]은 2009년 부터 지속되어온 [WINTER], [SUMMER] 시리즈에 이어 세번째로 발매되는 컴필레이션 시리즈 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아티스트마다 각기 다른 느낌을 '봄'이라는 컨셉으로 자유롭게 표현한 곡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의 진보적인 음악씬을 이끌어 가고있는 파운데이션 레코드 아티스트들의 사운드를 느껴볼 수 있다.
여섯개의 트랙으로 채워진 [SPRING]은 DJ겸 프로듀서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UJN(유제이엔), Rubato(루바토) ,Soolee(수리) ,Planet Shiver(플래닛쉬버) 외 피아니스트 이진욱, 여성 R&B보컬 Diana(디아나), 그리고 최근 새롭게 파운데이션 레코드에 합류한 신인 프로듀싱팀 Googolplex(구골플렉스)가 참여하였다.
또한 국내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미국 Coachella Festival에 참가하는 토털 아트 퍼포먼스팀 EE(이윤정, 이현준)는 지난 컴필레이션 시리즈에 이어 커버 아트웍으로 이번 [SPRING]에 참여하였다.

 
Monday
May022011

Lee Jin Wook(이진욱) - 春浪

봄에 마주하는 그리움의 물결봄에 마주하는 그리움의 물결피아니스트 이진욱의 감성 연주곡
Released : 2011.03.04

다시 오지 않을 그 순간을 마주한다면...
어른이 되어가면서 삶이란 반복된 일상을 보내는 긴 여정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우리의 일상은 끊임없이 누군가와 만남을 전제로 한다. 우리는 타인과의 공존을 통해 기억을 만들고, 기억을 통해 얻어지는 그리움에 시름하며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그리고 이러한 그리움은 개인의 기억으로 한때 청춘을 받친 시기의 상징으로 그리고 아름다웠던 기억의 총화로 우리 마음속에 새겨진다. 

Episode. 1 다시 마주한다면
가끔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 그 사람과 만나던 곳을 우연히 지나칠 때면 약속장소의 그 사람이 나를 반겨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하지만 현실의 그 사람과 나는 이미 너무 많은 시간을 지나왔다. 비가 내리는 밤, 또는 눈이 오던 날과 같은 혼자 있는 시공간에서 가끔 서로를 생각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한다. 
그 사람과 다시 마주한다면...  
그 순간을 음악 속에 정성껏 일기를 쓰듯이 새겨 넣는다. 희미하게 그 사람이 보인다. 그리고 그의 모습은 점점 가까워진다. 그렇게 우리는 그 공간에서 마주한다.  그 사람에게 전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하나씩 말한다. 회고성이 농후한 말들과 아련함을 동반한 미안함을  전한다. 꿈같이 남아 진한 여운을 가졌던 그 사람과의 만남은 이내 물거품처럼 사라진다.     
다시 오지 않을 그 순간을 마주한다면...

Episode. 2 春浪 (봄:춘, 물결:랑)
그는 산을 좋아한다. 산길 초입에 들어서면 그는 언제나 제일 먼저 크게 숨을 들이마신다.  그리고 물결치듯 나타나는 봄의 기운을 맞으며 향기를 맡고 꽃과 나무의 상냥함을 마주한다. 이내 그는 머리에 음들을 떠올리며 스케치를 한다. 그리고 추웠던 겨울날을 지내며 기다려왔던 봄의 모습과 향기를 마음에 하나하나씩 그려낸다. 올해의 봄도 그렇게 다가온다. 
이진욱의 이번 싱글은 다소 진지함이 묻어난다. 지난 앨범들을 화사한 봄과 열정적인 여름으로 떠올려본다면 이번 싱글앨범은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와 그 분위기가 닿아있다. 인생의 멋진 경험들을 통해 작곡과 연주활동을 하고 계시는 첼리스트 성지송씨와의 호흡은 이번 앨범에서 빛을 더한다. 첫 번째 곡 ‘다시 마주한다면’은 피아노와 첼로의 연주로 담겨있으며  2번째 곡은 같은 곡이 피아노로 연주되었다. 그리고 마지막 곡인 ‘春浪 (봄:춘, 물결:랑)’은 첼로와 피아노의 연주로 채워져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기억으로서의 음악은 우리에게 단순한 음악의 유희가 아닌 일상의 또 다른 진지한 표현으로 다가온다.
 
 
Monday
May022011

[VA] FOUND TRACKS vol.7

FOUND TRACKS vol.(Released : 2011.03)

1. Alcoholic - Hourmelts 
2. 사랑한다는 말 - Standing egg
3. 코끼리 공장의 해피엔드 : 졸업식 - Eluphant
4. Love Somebody - Youngboyz 
5. 청춘의 소리 - Together Brother 
6. 애인없어요 - Javo Island 
7. Revolver - Phonebooth
8. 입술 위에 흘러 - TV Yellow 
9. First Sight Love - MY Q
10. Memory - Soolee

Monday
May022011

[VA] FOUND TRACKS vol.6

FOUND TRACKS vol.6 (Released : 2011.02)

1. 자장가 - song of luna 
2. superman - look and listen 
3. beautiful - sunday sunset 
4. call when you land - MYK 
5. 별이 빛나는 밤 - 아일랜드 시티 
6. 여우에게 - The Finnn
7. Between The Black & White - Bye Bye Badman 
8. F.M. - 게이트 플라워즈
9. Be My Bride (Erik Satie's 'Je Te Veux') - Vimutti 
10. Capricious - 유승호 트리오 

Friday
Feb252011

[VA] FOUND TRACKS vol.5

FOUND TRACKS vol.5

1. 봄타령 - 정원영 
2. Eric's Song - 최고은
3. 첫 사랑의 결혼을 듣는 나이 -보드카 레인 
4. 너에게(feat. 김새한길) - Shirosky 
5. 걱정하지마(feat.Swings,엄지희) - JA,GIANT
6. Neva Let U Go - Celma 
7. 그대와 같아 - 주영
8. Chocoholic(feat.swings) - Crucial Star 
9. 카이저소제 - DJ안과장 
10. House On A Hill - Mamas gun 
11. Everlasting(Radio Edit) - Planet Shiver 

Friday
Feb252011

[VA] FOUND TRACKS vol.4

FOUND TRACKS vol.4

1. Double Happiness - 킹스턴루디스카
2. 헤매이다 - 게으른 오후
3. New_Years_Kiss - Sunshine_State
4. 달콤한 것들은 모두 녹아내려 - 좋아서 하는 밴드
5. 퐁퐁퐁 - EE 
6. Superstar(Feat.정현) - URD 
7. 지친다 (Feat. Elcue) - MAZORKEY
8. Breathing (Just For You) - The Candle Thives
9. White Russian Doll - Lucky Soul
10. Sweetheart - Mari Persen 

Tuesday
Dec142010

[VA] FOUND TRACKS vol.3

FOUND TRACKS vol.3

1. 갈라파고스 by One Punch 
2. 너에게 (Feat. 권정열 of 10cm, 정수완 of 세렝게티) by 소란
3. 일단은 준석이들 by 기분이 좋아 
4. 봄비 내리면 by Soul Steady Rockers 
5. 소문의 거리 by Garion
6. 너없는 by 진보 
7. Love Solstice by 3rd Coast 
8. Music Connection (Feat. 나연) by Telepathy
9. Blessing Day (Original Mix) by DJ Rubato 
10. 0805 by IDIOTAPE 
11. Dawn Of The Dead (Original Mix) by Risque Rhythm Machine

Tuesday
Dec142010

SOOLEE - EASE INTO IT

프랑스 일렉트로닉씬이 인정한 한국의 일렉트로닉 뮤지션 '수리(SOOLEE)'
DJ & Sound Designer '수리(SOOLEE)'의 첫 정규앨범 [EASE INTO IT]
Released : 2010.10.28

DJ, Producer, Sound Design 으로 활동하고 있는 수리는 전자음악을 하는 아티스트이다. 새로운 기술들을 실용적으로 DJ 에 접목하는 반면 왕성한 창작력으로 전자음악의 범위를 넘나드는 프로듀싱은 단순한 음악을 넘어선 아트의 영역까지 다루고 있다. 작곡 능력은 물론이며, 미디어 아트를 접목한 AudioVisual, Controllerism, Programming 등 악기개발의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15살부터 전자음악을 시작하고 기타리스트와 섹소포니스트로도 활동한 경력이 있는 soolee 는 대학에서 컴퓨터음악을 전공했고, 뉴욕주립대 SCPS 에서 사운드 디자인 과정을 수료했으며, 2007년 뉴욕에서 DJ를 시작해 테크노를 기반으로 한 DJ활동을 하고 있다.
라이브 일렉트로닉 퍼포먼스를 오랫동안 연구해왔고, 과거 Small Talk 라는 밴드의 Producer 로, 얼마전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호평받은 Future Jazz Project 의 리더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실험음악과 무용음악, 라이브 퍼포먼스 활동도 하고 있다. 현재 Ableton Live 의 스페셜리스트로 DJ 문화와 컨텐츠, 그리고 테크놀러지에 관련된 각종 세미나와 강의로도 알려져 있으며, 전자음악 포럼인 Housebug 를 운영하고 있고, 프랑스의 전자음악 악기사인 Ohm Force 와 Gforce 로부터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스폰싱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가 제작한 컨트롤러와 프로그램등 다양한 작업물들은 세계적인 전자음악 포럼인 Synthtopia,Sythwise 등에서 관심받고 있다.  
수리의 첫 정규앨범 Ease into it 은 제목 그대로 대중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느낌의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중간 중간 독특한 사운드 디자인 음악뿐만 아니라 음향적인 즐거움이 요소요소에 배치되어 있어 수리만의 사운드 디자인이 실용적으로 잘 녹아있다. 주우리, 노노리나, Diana, 이향주 등 실력있는 보컬들이 참여하였고,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과 사운드 아티스트 창박의 피쳐링등 다양한 기술들을 실용적인 음악에 사용하는 많은 시도를 하였다.


 

Monday
Oct252010

[VA] FOUND TRACKS vol.2

FOUND TRACKS vol.2

1. byebyebye by Junggigo
2. 첫번째 (Feat. Bamsang From A.O.V. Cheyoung From Powerflower) by Keeproots
3. 말해요 by Love TKO 
4. Sweet Love (Feat. 꼬깔이) by Ra.D 
5. 후유증 (Feat. 정인 & 이인관) by P-type 
6. Nu One (Feat.Verbal Jint) by Boni 
7. 해 (Feat. 샛별) by Nuol
8. S.O.D (Soft On Demand) by Mild Beats & Chaboom
9. Tomorrow Sucks (Rhodes to Roads Mix) by Demicat
10. The tragedy of Needless Pain by Psypodias
11. Minutes to Sunset by Fascinating
12. New Era (Feat. San E) by Answer